기존에는 그냥 연습용 앱이어서 해상도 별로 이미지를 생각하지 않고 drawable 에 다 때려 넣었다.
그러다보니 여러명에서 같이 하는 앱개발의 경우에, 각기 다른 Android Device 를 가지고 있어서, OutOfMemory error 가 나는 경우가 많았다.
그래서 찾아봤는데 아래 사이트에서 각 해상도별 이미지를 생성 해준다.
https://romannurik.github.io/AndroidAssetStudio/nine-patches.html#&sourceDensity=320&name=example
생성된 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적용해주기만 하면 된다.
그리고 불러다 쓸때는 기존에 @drawble/splash_logo 가 아닌 @mipmap/splash_logo 라고 해주면, 알아서 돌아가는 device 에 맞게 이미지를 로드 해준다.
<ImageView
android:id="@+id/splash_img"
android:layout_width="0dp"
android:layout_height="290dp"
android:scaleType="fitCenter"
android:contentDescription="@string/contentDescription_img"
app:layout_constraintWidth_percent="0.7"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End_toEnd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Horizontal_bias="0.5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Vertical_bias="0.276"
app:srcCompat="@mipmap/splash_logo" />
굿굿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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